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

미국 생활, T-Mobile 티모빌 코스코에서 가입하기

by somehowusa 2023. 10. 22.

T-mobile
T-Mobile

내가 코스코에서 T-mobile을 가입한 이유?

대부분의 통신사가 신규 가입을 하던 기기변경을 하든 간에 Activation Fee가 발생한다. 면제받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코스코를 통해서 진행하면 면제되는 경우가 많으니 가입 전 고려해 보기 바란다. 또한 코스코에서 별도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가입 전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티모빌을 코스코에서 가입하기 위해서는 코스코 티모빌 전용 전화번호를 통해 진행하거나 티모빌 부스가 있는 코스코를 찾아가야 한다. 기존에는 모든 Major 통신사 부스가 코스코 매장마다 함께 있었는데 최근에 코스코 지점별로 한 개의 통신사 부스만 운영하고 있어서 원하는 통신사 부스가 있는 코스코 매장을 찾아가야 한다. 

 

내가 통신사 변경을 해야만 했던 이유?

티모빌로의 변경의 배경에사 3가지 이유가 있었다. 첫 번째로는 한국을 가서 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할 건지 고민하면서부터 세 명이 각자 따로 움직이는 상항에서 에그사용은 번거로워 보였고, 선불심을 쓰려면 휴대폰이 언락이어야 하는데 한대 빼고는 AT&T에 락이 걸린 상태라서 두대를 Pay off 하기는 당장 너무 부담스러웠다. 한 달 동안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하는 해외 로밍은 가격이 비싸다. 두 번째 이유는 통신비 절약이 필요했다. 민트 모바일 같은 알뜰통신사를 알아봤지만 1명만 사용한다면 저렴하지만 가족할인이 없어서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면 금액이 일반 통신사와 다를 바가 없었다. 마지막 이유로는 2년 전부터 같이 살고 있지 않은 1인과의 완벽한 분리를 위해서는 4명 플랜에서 3명으로 변경을 하면서 저렴한 요금으로 바꾸기 위해 티모빌을 선택했다.

 

번호 이동시 혜택은?

AT&T 또는 Verizen 가입자가 T-Mobile로 변호 이동을 하는 경우 기존 통신사에서 가입 중인 기기 할부금을 Reimburse 받거나 번호이동 보너스 혜택이 주어진다. 코스코에서 진행한다면 추가로 코스코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타 통신사와 다르게 기기변경할부는 24개월로 짧은 편이다.

 

나는 어떤 혜택을 받았나?

나의 경우 3개 라인을 옮기면서 할부가 진행 중인 2개 라인이 할부잔액 각 $520, $430을 pay-off 하고 영수증을 첨부하여 신청하였고 2개의 라인을 추가 비용 없이 기기변경을 하였다. 그리고 1개 라인은 그냥 번호 이동하고 기기를 그대로 사용하였다. 이전 기기를 그대로 사용하는 번호 이동의 경우 티모빌 자체 프로모션 선불카드 $250 + 코스코 기프트 카드 $150 = $400 그리고 Activation Fee 면제를 받았다. 요금제는 무제한 3개 라인이 $120에 넷플렉스, 애플 TV 포함 그리고 대부분 해외지역에서 데이터로밍이 무료이다.

 

사용 후기

이 모든것이 나의 상황에 딱 맞는 플랜이었다. 생활비 절감을 위해 넷플렉스는 해지했었고 한국은 가야 하는데 한국에서의 휴대폰 사용 등 모든 것이 한방에 해결되었다. 한국에서 올 때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무료 와이파이도 가능하다. 동영상을 볼 수 없지만 카카오톡은 가능했다. 비행기 안에서 한국의 친구들과의 카톡은 독특한 경험이었다. 

지금까지 사용하는데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속도는 AT&T와 다른점을 잘 모르겠다. 통신사마다 커버리지 지역이 달라서 그런지 지역별로 특정 통신사가 잘 되는데도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다. 결론은 완벽하게 커버되는 통신사는 없다. 내가 원하는 플랜과 가격을 맞출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럽다. 친구들에게 알려줬더니 바로 가입하고 잘 쓰고 있다고 소식을 전해왔다.